19th Ave New York, NY 95822, USA

인도네시아 경제사절단 “코리아 좋아요”

인도네시아 슬라웨시 둥가라주 꼬나외 우따라 경제사절단(단장 룩사민. 이하 경제사절단)이 지난 4일 한국을 방문하여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윤여표 충북대 총장, 정상혁 보은 군수, 박선규 영월군수, 카이스트 연구소, 충북대 농촌관광연구센터(CR), MBG 본사 및 연구소와 우리나라 농촌선도마을인 오박사 농촌 체험 휴양마을 등을 둘러보고 10일 (월)오전 출국했다.

이번 경제 사절단의 방한은 (주)엠비지(회장 임동표)가 인도네시아 꼬나외 우따라군과 니켈광산 및 바이오 폴락 새우양식 사업추진에 따른 MOA 협약에 따라 이루어졌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큰 이미지 보기
(사진제공: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인도네시아 경제사절단
이번 경제사절단은 충북대 농촌관광연구센터(센터장 리신호 교수)와 MOU체결을 통해 한국 그린 투어리즘을 연구와 현장의 성공사례를 전수하기로 했으며 특히 마을소득사업과 농촌 현장포럼, 농촌 6차 산업화 등을 중점으로 기술 지원하기로 했다.

대전 카이스트 바이오 연구분원(원장 임동표 박사)을 통해 바이오 폴락 새우양식 기술의 전문가 지원과 자연생태 연구분원(원장 오노균 박사)를 통해 과일나무재배(노수호 연구원)등의 기술지원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보은군과의 상호업무협약(MOU)을 맺고 인도네시아 차세대 농촌지도자와 공무원 등을 보은군에 파견하여 선진농업기술과 한국 새마을운동 등 성공경험을 연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자치단체는 경제, 문화, 체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증대하기로 하고 합의 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큰 이미지 보기
(사진제공:대한인터넷신문협회)태권도 격파 시범-
오박사 농촌체험마을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풍물패를 앞세워 경제사절단을 환영 했으며 주민들이 가꾼 옥수수와 감자 등을 시식하고 주민들과 MBG가족들과 어울려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오박사 마을은 1960년대 마을청년들이 모두 태권도를 수련하고 오씨 집성촌으로 여러명의 박사가 배출했다 하여 ‘오박사 마을’로 전국에 알려져 있다. 이날도 마을출신 오현 태권도시범단(단장 오현)원들의 현란한 태권도기술로 시범공연을 선보여 큰 감동을 주었다.

경제사절단에는 술라웨시 등가라주 룩만 아부나와스 라산드라 행정부 장관과 룩사민 하스무딘 파키 꼬나외 우따라군 군수, 임동표 엠비지 그룹회장 등이 태권도 격파 시범을 선보여 ‘태권도한류’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화제가 됐다. 임 회장은 이들에게 태권도복과 검은띠를 증정하고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에 명예단증을 요청하기로 했다.

경제 사절단 룩사민 단장은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여 큰 감동을 받았다.

특히 엠비지 그룹의 임동표 회장님과 MBG그룹 가족들의 환대를 잊을 수가 없으며 충북대학교와 보은군의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인도네시아에 널리 알리겠다.” 며 “코리아 너무 좋아요, 사랑합니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